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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디자인에 대하여...

by 서풍광시곡 2020. 5. 20.

1. 현대포장의 개념

 오늘날 제조업체, 특히 소비재 제조업체 및 판매기업에서는 포장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포장산업이 자동차산업에 다음가는 거대한 산업으로 발전되어가고 있다. 이와 같이 현대사회에서 포장이 중요시된 이유는 "포장은 침묵의 판매원이다." 또는 "포장은 상품을 팔아주는 역할을 한다."는 두 문장은 포장이 오늘날 격렬한 판매전의 유력한 무기의 하나로 등장하고 있음을 가장 적절히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원래 포장은 상품의 파손과 오손을 막고 운반, 보관, 소비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안된 것이었으나, 오늘날 사회의 발전과 생산의 대량화,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따른 판매경쟁의 변화를 포장의 판매에까지 확대된 것이다.

2. 포장디자인의 중요성

 제품의 얼굴인 포장디자인은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의 구매동기 유발이나 유통의 합리화를 이루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포장디자인은 상품의 내용을 정확하게 알 수 있게 해주어야 하며 상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야 하고 소비자의 눈길을 끌어 구매하고 싶도록 만드는 독특한 멋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또한 포장디자인은 소비자들에게 시각적 유도를 하는 방법과 브랜드명, 일러스트레이션, 문자의 배치, 색채효과에 의하여 구매의욕을 일으키는 방법이 있다.
 좋은 디자인이란 포장의 표현 부분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좋은 아이디어로 제품을 쓰기 쉽고 편리하도록 만드는 기능적인 면이 포함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포장은 상품의 얼굴일 뿐만 아니라 기업이미지의 확립을 위한 '말없는 세일즈맨(Silent Salesman)'으로서 그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기 때문에 포장디자인의 개발은 합리적이고 과학적이어야 한다.

3. 포장디자인에서 고려되어야 할 사항

◇ 일반적인 요소


1) 보호 ․보존성
 유통과정이나 보관과정에서 충격으로부터의 보호, 상품의 변질, 파손, 부패방지 역할 →포장의 수명은 제품의 수명보다 길어야 한다.

2) 도․소매업자 요구조건의 충족, 유통․통관규정의 법적인 표기사항을 준수해야 한다.

◇ 소비자에 대한 요소

1) 취급시 편리성
 단계별 소포장, 간편 포장(Convience Package)의 개발로 판매자(Seller)와 소비자(Consumer)에게 필요한 양만큼 구입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하며 1인 1회의 소비자용 소포장과 운반시 편리성을 고려한 포장이어야 한다.

2) 상품성
 대량판매방식을 내세우는 슈퍼체인, 편의점 등 대형유통점포의 발달로 소비자가 상품이 전시된 자리에서 상품을 선택한다. 즉, 상품과 소비자를 연결하여 세일즈맨의 역할을 하는 강력한 마케팅 수단(Marketing Tools)이 되어야 한다.

3) 상품의 만족도
 상품이 판매될 때 고객은 상품의 포장디자인을 보고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포장에 따라 또 다시 구입을 하느냐 마느냐가 결정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4) 재사용성(경제성)

 한번 사용한 포장(Package)의 재사용성 소재의 사용으로 환경문제가 고려되어야 하며, 분해, 소각될 수 있는 폐기처리 가능 소재의 사용으로 환경문제 또한 고려되어야 한다. 그리고 회수 및 재활용(병류, 캔류, 폐지, Refill제품) 성의 고려로 원가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4. 포장디자인의 개발시기

 새 상품을 위한 포장디자인 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타이밍으로, 제품이 마지막 개발단계나 이미 시장에 소개될 때까지 포장의 고려를 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가장 효과적이 되어야 할 포장은 제품에 수반되어 같이 계획되어야 한다.

① 포장변경이나 쇄신을 통한 계획으로 경쟁자보다 앞서기 위할 때
② 매상은 좋은데 이윤이 하락할 때
③ 경쟁품이 포장변경을 하여 시장을 리드한다고 생각할 때
④ C․I 프로그램이 제정됐을 때
⑤ 소비자의 취향이나 구매습관 등 동시성을 갖기 위할 때
⑥ 제품이 크게 향상되거나 근본적인 변경을 필요로 할 때
⑦ 포장 및 포장디자인이 경쟁회사에 의해 표절됐을 때
⑧ 판매촉진 캠페인과 밀접성을 더욱 유지하기 위할 때
⑨ 유통경로가 변경될 때

5. 포장디자인 개발의 진행방법

 1) 자료수집, 분석
   ① 주제에 관한 자료
   ② 소비자 분석자료
   ③ 경쟁상품 분석자료
   ④ 기술상의 자료
   ⑤ 시간 계획표
   ⑥ 예산
   ⑦ 최종 의사전달 목표
 
 2) 개념 설정
   ① 프로젝트의 분석
      - 디자인 구성(Format)안
      - 포장재질 샘플
      - 예비 스케줄
      - 경비예산
   ② 컨셉트 설정
     - 주안점
     - 카피 윤곽(Outline)
     - 아이디어 스케치
     - 타이포그래픽

 3) 디자인(Design)
   ① 디자인(프리젠테이션)
      - 그래픽 디자인
      - 견본사식
      - 시안
   ② 인쇄원고 제작
     - 디자인 보완
     - 라인 먹작업
     - 최종 사식

 4) 제작(Make)
   ① 인쇄준비     
      - 색분해
      - 색교정
      - 최종 필름
      - 최종 색교정지
      - 소부(동판)
   ② 인쇄 제작
     - 인쇄
     - 재단
     - 제본
     - 포장

5) 납품 확인

6. 포장디자인의 조건

① 제품의 특성을 포장에 의해서 충분히 강조할 것
② 보는 사람의 주의를 끌 수 있는 색채계획을 할 것
③ 제품의 특징을 색채에 의해서 강조할 것
④ 식료품의 포장은 청결하게 해서 식욕을 돋구게 할 것
⑤ 기업이미지와 부합되게 할 것
⑥ 포장의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테스트는 사전에 실시할 것
⑦ 경쟁상품과 명확하게 구분이 되는 색채와 디자인을 고안할 것
⑧ 디자인과 색채는 조형적으로 아름답고 조화가 이루어지게 할 것 

7. 자연물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포장 용기


<물감용기>-강낭콩





 <복주머니>-꽈리주머니




  



 <안경집>-조개







8. 포장의 종류

 1) 포장지 (wrapper)
  상품을 포장하기 위한 종이로서 흔히 사방 연속무늬를 그린다. 포장지는 움직이는 광고라고 할 수 있으며, 선전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포장지의 조건
① 포장된 내용을 외관에서 알아볼 수 있도록 한다. 
② 생산자의 의사가 표시되어야 한다. 
③ 내용물을 보호할 수 있어야 한다. 
④ 사람들의 시선을 끌며, 상품과 메이커의 특징을 잘 나타내어야 한다. 
⑤ 포장지의 크기를 자유롭게 끊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연속 무늬를 사용하는 것이 실용적이다. 
⑥ 표면에 상점 이름, 전화번호, 주소, 마크, 상품명 등의 글씨를 효과적으로 배치하여야 한다 

 2) 커버 (cover)
 표지를 뜻하며, 재킷(jacket) 즉 책 뚜껑을 덮는 종이를 의미할 때도 쓰여지고 레코드 재킷으로도 쓰여지고 있다.
 
 3) 포장 용기 (package)
 물품의 상품 가치를 높임과 동시에 그것을 보호하기 위하여 적절한 재료의 용기로서 상품을 담는다. (병, 깡통 등의 공업용 포장은 해당되지 않음)

․포장 용기의 조건
① 내용물을 보호하고, 운반과 수송을 편하게 한다. 
② 내용물의 특징을 잘 나타내어야 한다. 
③ 포장 용기만 보고서도 상품을 사려는 의욕이 생기도록 상업 선전의 효과를 거두어야 한다. 
④ 진열 및 사용에 편리하고, 용기 자체가 실용적이어야 한다. 
⑤ 재료- 종이, 금박지, 은박지, 세로판 종이, 헝겊, 목재, 플라스틱 

․포장 용기 제작상의 유의점
① 상품의 보호를 위한 견고성 
② 여러 고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인상적이고 아름다운 포장 
③ 경쟁 상품과 구별이 되는 디자인 
④ 사용하기에 편리하게 디자인 
⑤ 내용과 표장과의 일관성이 있는 디자인 
⑥ 형태, 무늬와 색채가 상품과 조화되는 디자인 
 




 







 4) 짜임 상자 (foldingb carton)
 풀이나 꿰매는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조립할 수 있게 고안된 용기
포장곽은 입체적인 상자곽이므로, 제작할 때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짜임 상자의 조건
① 제작비, 용도, 유행, 시각적 효과 등을 고려해야 한다. 
② 기물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의 연구가 필요하다. 
③ 포장곽의 표면 도안이 참신하고 아름다워야 한다. 
④ 경제적으로 대량 생산이 가능해야 한다. 
 
 5) 운반용 주머니 (carrying bag)
  같은 것을 여러 개 한꺼번에 들고 옮기기 좋게 만든 주머니이다.
 
 6) 선물용 포장 (gift pack)
  호화스러운 느낌을 주며, 내용물을 서서히 꺼내 보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게 만든 포장이다.
 
 7) 셑 백 (set bag)
 몇 가지의 관련 상품을 하나의 단위로 해서 함께 포장하는 것이다.
 
 8) 전시용 포장 (display pack)
 포장 상자의 일부에 손질을 하면 스탠드로 변할 수 있는 등 다목적 이용 효과를 노린다.
 
9. 수출용 포장디자인 개발방향

 1) 국내제품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브랜드 중요성의 인지도 낮음
  → '브랜드(Brand)=제품의질(Quality)'라는 브랜드 중심의 포장디자인 전략이 필요
  → '소비자는 제품을 사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산다'라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      하며 '제품 고유의 브랜드' 개발이 요구됨 
  → 브랜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디자인 개발 적용
  → 수출대상국별 현지통관, 유통상의 표기사항 표기미흡
  → 각 수출대상국별 현지통관, 유통을 위한 필수 표기사항을 현지어로 표기
  → 수출대상국별 중량단위가 다르고, Nutrition Fact 등 각 지역별 표기사항이 다름
 
․대형포장 위주의 상품화로 소비자 구매심리 저하
  → 규격화된 다양한 소포장의 개발 및 단계별 소포장→중포장→대포장 구조로 상품성 향상 유도
  → 다품목 소량화 유도
 
․포장 소재 개발 노력 미흡
  → 골판박스(Carton Box)의 압축강도를 고강도 소재로 사용유도
 
  → 각 제품별 특징을 살릴 수 있는 포장구조 및 소재개발로 타제품과의 차별화 유도
 
․판매를 위한 전시 진열 상태 고려미흡
  → 상품 및 포장을 2단 이상 진열시 연계효과에 의한 대량 진열 효과가 고려된       포장디자인 개발
 예)제품 차별화를 위한 이벤트용 대용량의 골판박스 매장에 설치
 
․대상국 기호도(색상)에 대한 정보미흡
  → 현지인 선호 칼라, 로고체 사용으로 문화적인 이질감 해소 유도
  → 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 등 소비자 시각을 유도(Eye Catch)하는 그래픽 요소      가미
 
2) 수출용 포장디자인 개발 방향

 A. 수출상품의 보호․보존성을 높이는 포장을 개발하라.
  수출용 포장디자인을 감안하여 유통․보관 과정에서의 충격으로부터 상품의 보호, 변질, 파손을 방지할 수 있는 구조디자인(Structural Design)을 철저히 고려하여야 한다.
 - 골판박스의 압강, 파강을 높일 것(온도차에 의한 습기발생 대비)
 - P.P,P.E 등 소재의 Sealing에 각별히 주의할 것
 - 파손에 강한 포장 소재를 연구 ․사용 할 것

 B. 수출 대상국의 통관․유통 규정을 철저히 고려하라.
  수출용 포장디자인은 수출대상국의 통관, 유통을 위한 제반법규를 충족하는 현지어로 된 필수 표기사항을 반드시 표기하여야 한다.
 - 수출 대상국별 법적,의무표기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
  예)미국의 경우 영양분석표(Nutrition Facts)를 표기하여야 함.

 
 ◇ 주요지역별 필수 표기사항

․신선농산물
  ①캐나다 : 상품명(Item Name), 중량(g), 
            생산자(수입, 유통자) 및 주소(Distributor Name & Address), 
            원산지표기(Produce of Canada), 규격표시(Regular), 
            제품의 저장방법(Store at)
  ② 미국 : 상품명(Item Name), 순중량(Net Wet/Oz, Lb), 
           생산자(수입, 유통자) 및 주소(Distributor Name & Address),
           원산지표기(Produce of U.S.A), 규격표시(Small, Medium, Large)
 
  ③ 일본 : 상품명(品名), 중량(kg), 생산자(수입, 유통자) 및 주소, 
           원산지표기, 등급, 규격, 수량, 품종
 
  ④ 싱가폴 : 상품명(Item Name), 순중량(Net Wet/kg), 
             생산자(수입, 유통자) 및 주소(Distributor Name & Address),
             원산지표기(Produce of korea), 규격표시(Small, Medium, Large)
 
  ⑤ 국내 : 상품명, 중량(kg), 생산자(단체), 원산지표기(시 ,군), 등급, 수량, 품종
 
․가공식품류
  ① 캐나다 : 상품명(Item Name), 중량(g), 
             생산자(수입, 유통자) 및 주소(Distributor Name & Address),
             원산지표기(Produce of Canada), 제품의 유통기한(Best Before),
             영양정보(Nutrition Information), 바코드(Bar Code),
             제품의 조립법(Direction), 보관방법(Store at)
 
  ② 미국 : 상품명(Item Name), 순중량(Net Wet/Oz, Lb), 
           생산자(수입, 유통자) 및 주소(Distributor Name & Address),
           원산지표기(Produce of U.S.A), 제품의 유통기한(Expiry Date), 
           영양성분표(Nutrition Facts), 바코드(Bar Code), 
           제품의 조립법(Direction), 보관방법(Store at)
 
  ③ 일본 : 상품명(品名), 성분, 중량(kg), 유통기한, 생산자(수입, 유통자) 및 주소,
           원산지표기, 보관방법, 바코드, 조립법
 
  ④ 싱가폴 : 상품명(Item Name), 순중량(Net Wet/kg), 
             생산자(수입, 유통자) 및 주소(Distributor Name & Address),
             원산지표기(Produce of korea), 유통기한(Expiry Date),
             바코드(Bar Code), 제품의 조리법(Direction), 보관방법(Store at)
 
  ⑤ 국내 : 상품명, 중량(kg), 주성분, 원산지표기(시, 군), 제조원, 판매원, 
           유통기한, 바코드, 보관방법
 
 C. 모두에게 편리한 단계별 소포장을 개발하라.
  
 세계적인 '소포장, 낱개 포장화'추세에 따라 소비자가 필요한 양만큼 구입할 수 있고, 필요한 양만큼만 먹을 수 있는 단계별 소포장을 개발하여야 한다. 그리고 편리성을 부각시키는 소비자(Consumer)중심 포장이 성공한다.
 예)일본 한과의 경우 - 낱개포장 + 중포장(10개)+대포장(중포장 4개)
  ▶ 소비자는 필요한 양만 사서 먹고 보관에 편리함을 느낀다.

 D. 철저하게 현지화된 포장을 만들어라.
  
 수출대상국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칼라를 고려하여야 한다. 빨강, 노랑, 파랑의 원색에서 탈피하여 세계적인 추세인 파스텔톤의 칼라에 맑고 깨끗한 고채도를 유지하여야 한다. 현지인 선호 문자(TYPO), LAYOUT 등을 디자인하여야 한다.
  - 수출 대상국 현지 포장을 철저하게 분석, 연구하여야 한다.

 E. 상품성을 높이는 'BRAND IDENTITY'를 개발하라.
  
 상품을 팔 수 있는 최고의 마케팅 수단으로서 '브랜드파워'를 도입한 BRAND IDENTITY가 포장디자인 핵심 전략이 되도록 하여야 한다.
  - 브랜드, 캐릭터 등을 개발 삽입하여 상품성을 높이는 포장을 만들고 하나의 브랜드에 다양한 제품을 연계시키는 'FAMILY BRAND'군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최고의 수단이 된다.

 F. 낯선 소비자에게 제품의 내용물을 정확하게 알려라.
  
 한국상품을 접하는 수출국의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내용물을 정확하게 보여주는 요리된 실제사진이나, 속내용물을 보여주는 창문(WINDOWS)처리로 신뢰감을 높여주어야 한다.
 - 제품의 요리법 등을 상세하게 표기하여 현지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하고 'ALL NATURAL','NO CAFFEIN','FAT FREE'같은 건강 지향적인 문구를 적극 강조하라.

 G. 농수산물 유통공사를 적극 활용하라
  
 해외 농업무역관을 통한 정확한 정보제공이 가능하다. 농수산물 수출용 포장디자인에 대한 전문 인력과 풍부한 'KNOW-HOW'가 축적되어 있다. 
 - '포장디자인 가이드북' 발간 배포를 통한 포장디자인의 중요성 전파 및 인식제고 등 선도적인 역할 수행

10. 지역별 감각에 맞는 포장디자인
 
 1) 미주시장의 디자인 경향
 우수한 우리 농수산 상품이 현지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으려면 포장디자인의 개선은 필수적인 것이며 미국 농무성 식품의약국(FDA)의 규정에 의거 의무적으로 포장에 표시해야 할 영양성분(Nutrition Facts)의 표시는 현지통관, 유통상 필수적인 의무 표시 규정이다.
 한국의 상품 포장은 대부분 내수를 위주로 포장이 되었기 때문에 미주시장 진출에는 많은 문제가 있으며 그 중 중요한 요소로 다음과 같은 것을 들 수 있다. 먼저 포장의 단위가 틀리다. 미국은 아직도 K.M.S방식(kgs, meter, sec)이 아닌 영국식 단위를 씀으로서 Dozen(12개),Pound(LB),Ounce(OZ)의 개념으로 포장이 되고 있으며, 상품의 Package상에 정확한 표기가 되어 있지 않으면 통관에 문제가 발생한다. 심지어 원산지 표시 'Made in korea'조차 없는 상품도 있다.
 또한 현지 감각에 맞지 않는 포장들이 있다. 예를 들면 캔제품에 Opening 부분을 밑으로 해서 마시려고 하면 거꾸로 마셔야 하며 이때 브랜드명, 공급회사명 등 종합적인 시각전달 효과가 눈으로 전달되지 않아서 포장디자인의 기능이 상실된다. 이러한 캔제품은 외국에서는 찾아보기 힘들며 색상과 디자인이 현지 감각에 맞지 않고 미국 농무성 식품의약국(FDA)에서 요구하는 사항이 표기되어 있지 않다.
 식품의약국(FDA)에서는 제품명(ITEM NAME), 중량(NET WEIGHT), 성분(INGREDIENT), 수입자(Distributor's Name & Address), 원산지 표기 등을 요구하며 상품마다 영양성분(Nutrition Facts)표기를 요구하며 또한 미관세청(U.S Customs)에서는 원산지 표기를 영어로 요구한다.
 또한  CANADA 통관을 위해서는 영어, 불어 2개국 언어의 표시를 필요로 한다.

 2) 유럽시장의 디자인 경향
 유럽 현지의 동양계 식품점에서 교포 및 동양계를 상대로 농수산상품의 유통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현지인들에게 아직까지는 생소한 상품으로 인식되어 있어 우리 상품이 현지화를 통해 성공적으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입맛들이기 사업이 필요하다.
 유럽의 디자인은 제품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상징화된 이미지를 도입하여 '상품성(Quality)이 있는 제품'의 디자인을 주개념(Concept)으로 하여 가공식품을 싫어하고 신선한 제품을 선호하는 유럽 사람들에게 신선한(Fresh) 이미지 전달에 주안점을 둔다. 특히 과일류 등 신선제품의 경우 전면을 OPEN 형태로 포장구조를 디자인하여 제품을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보여주고 그래픽처리는 브랜드를 강조하는 경향을 나타내어 제품 진열시 강렬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으며 OPEN된 면의 내용물에 일부 장식을 하여 상품에 포인트를 주는 디스플레이(Display) 기법이 포장디자인에 도입되고 있다.
 대부분 주를 이루고 있는 칼라는 나라에 따라 약간 다르나 신선하고 깨끗한 느낌을 주는 'Blue, Green, Yellow'계통의 신선한(Fresh)칼라 조합이 주를 이루고 있다.포장지 또한 하얀색보다는 박스에 칼라가 있는 형태를 띄고 있으며 목함, 지함, 플라스틱의 디자인 구조로 만들어져 다시 재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에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환경을 고려하여 새롭게 등장한 개념은 '제품에 최대한 포장을 없애는 포장디자인'이다.
 세계적인 추세로 발전하고 있는 미국의 통관, 유통 규정인 영양성분(Nutrition Facts) 표기는 현재는 적용되고 있지 않지만 유럽의 경제가 하나로 통합되면 시행될 예정이다.

 3) 동남아시장의 디자인 경향
 지리적인 여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우수한 한국상품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장기적인 차원의 Brand Identity를 개발하여 우리 농수산물의 차별화된 이미지 구축으로 우리 농수산물의 주요 수출전략지로 활용하여야 하며 동양적인 문화속에서 한국의 상품을 알리기 위해서는 현지인에 맞는 포장디자인의 개발이 필수적으로 요구되어 진다.
 상품을 팔 수 있는 최고의 마켓팅 수단으로서 '브랜드 파워'를 도입한 Brand Identity가 포장 디자인의 핵심전략이다. 즉 브랜드(Brand) 개발과 이에 따른 포장 디자인을 브랜드(Brand) 중심의 동일한 디자인을 개발하여 때, 장소, 제품에 따라 명확하게 '누가 만든 어떤 제품'임을 알리는 것이다.
 ■ 일본 : 일본의 포장디자인은 '신선한 제품'이라는 이미지 개념(Concept)전달에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대부분의 포장에 전통적인 붓글씨 형태의 로고와 제품의 실사를 삽입하여 효과적인 시각전달을 하고 있으며 화려한 원색보다는 잔잔한 파스텔 톤의 중간 색상을 선호한다.
 제품의 표기사항은 대부분 명칭, 품명, 원재료, 내용량(g), 상미기한, 보존방법, 제조, 판매자 같은 형태를 띄고 있다. 표기사항 중 상미기간 (제조일로부터 ○년)은 97년 1월1일부터 상미기한(○○년 ○○일 까지)으로 표기 방법이 바뀌었다.

 ■ 홍콩 : 대부분의 제품이 수입 판매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일본계 대형유통센터의 발달에 따라 일본품의 디자인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제품의 표기사항은 제품명(Item Name),성분(Ingredients),중량(Net wt(g),제조자(Manufacturer),수입자(Distributor) 등이다.
 중국의 영향을 받아 현지인들의 상품에는 빨강색을 주로 하여 원색적인 계통의 칼라를 선호하며 전통적인 문양을 많이 이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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