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키스(MACKISS)의 회사소개와 광고분석,소비 트렌드,성공요인 및 미래 전개 방향 Up
Creative Marketing Case Analysis
MACKISS
Contents
- 제품/회사 소개
- 선정 이유
- 광고/제품 컨셉 소개
- 소비 트렌드와 주 소비자 층
- 맥키스의 성공이유
- 현 시장에서의 의의
- 미래 전개 방향
회사 및 제품 소개
- 대전 충남 지역의 소주 회사
- 창시 40주년 만에 맥키스 출시
- 전국적인 사업망 확장을 위해 사명 변경
일반 위스키에 비해 낮은 도수
저렴한 가격
용이한 접근성
무향, 무색의 음료
제품 특징
선정 이유
맥키스 광고
광고 컨셉
광고 속에서 제품을 활용하는 법을 보여줌
제품의 의인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웃음 유발
기존의 신동엽의 이미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숙함과 재미 선사
광고 컨셉
제품 컨셉
기존에 있던 문화를
응용하여 시장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열음
-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응용 가능한
다양한 레시피 제공
홈 믹싱주(home-mixing)
라는 개념을 새롭게
등장시킴
소비 트렌드
집단적으로 마시고 강권하는 술 문화
→가볍게 마시며 여유롭게 즐기는 술 문화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DIY(Do It Yourself)` 제품의 성장
사회 전반적으로 칵테일에 대한 관심 증대
주 소비자 층
주로 2~30대 소비자들로, 집에서도 칵테일을 가볍게 즐기고 싶거나 자신의 입맛대로 술을
주조해 먹고 싶은 소비자들
합리적인 가격
성공 요인
적합한 광고 모델
새로운 카테고리 제시
소비 트렌드의 변화
시사점
맥주, 소주, 막걸리로 국한돼있던 기존의 시장에서
어렵게만 느껴졌던 위스키나 보드카 등,
칵테일을 가정에서도 쉽게 제조해 먹을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함
향후 마케팅 전개방향
- 광고 모델의 이미지에 의존하지 않고 ‘맥키스’만의 고유한 이미지 확립을 위해 주력할 것
-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요구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맞추어 새로운 레시피를 개발 하는 등 다양한 노력이 요구됨
Q&A
Thank You
_NOTES_1_
맥키스 특징
4
_NOTES_2_
여기에 이 표랑 블로그 목록 캡쳐해서 올려놔야해!
5
_NOTES_3_
창의적 광고의…(생략)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키나와 방언 (0) | 2021.06.08 |
---|---|
수포자, 영포자를 위한 인생역전 공부법 - 학습된 무기력증 (0) | 2021.05.24 |
보험은 깨면 무조건 손해!! - 보험료 납부 부담시 임시조치 (0) | 2021.05.24 |
학업에 도움이 되는 독서교육 (0) | 2021.05.17 |
건강보험료 줄이기 - 6가지(2021기준) (0) | 2021.05.17 |
하락하는 부동산 가치 10가지 - 좋은 땅이 좋은 땅일수만은 없다. (0) | 2021.05.14 |
매일운동(간단) - 아침/점심/저녁(총 2~3세트) (0) | 2021.05.13 |
암을 이기는 건강습관 - 실제 경험 사례 (0) | 2021.05.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