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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진동 전달계의 동특성을 변경시키면 부밍 소음을 저감시킬 수 있다.

by 서풍광시곡 2021. 4. 13.

진동전달계의 동특성 변경

진동 전달계의 동특성을 변경시키면 부밍 소음을 저감시킬 수 있다. 특히 엔진의 기진력이 진동 전달계와 공진을 할 때는 공진 주파수에 해당하는 엔진 rpm에서 부밍 소음이 크게 발생한다. 이때는 공진하는 진동 전달계의 강성을 증가시켜 고유 진동수를 상용 rpm 이상으로 높여주거나, 동흡진기(dynamic damper)를 적용함으로써 부밍 소음을 저감시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엔진의 기진력은 주로 엔진 및 변속기 마운트, 배기계 행거, suspension을 통해 차체로 전달된다. 주요 전달 경로가 엔진이나 변속기 마운트이면, 마운트의 동특성, 장착 위치나 각도를 변경시켜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의 크기를 줄여 주고, 배기계 행거가 주요 진동 경로이면, 행거의 장착 위치나 동특성을 변경시켜 진동 전달량을 저감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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