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SEO 설정 - AMP(Accelerated Mobile Pages;가속 모바일 페이지), SCHEMA(스키마), 리치 스니펫(구조화된 데이터)

by 서풍광시곡 2020. 9. 28.

SEO 설정 - AMP(Accelerated Mobile Pages;가속 모바일 페이지), SCHEMA(스키마), 리치 스니펫(구조화된 데이터)

* AMP(가속 모바일 페이지)

AMP(가속 모바일 페이지)는 모바일 환경에서 사이트 로딩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블로그 페이지를 보다 가볍고 읽기 쉽도록 만들어준다. 

* 스키마

스키마는 SEO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검색엔진이 검색 결과에서 내 블로그 정보를 더욱 쉽게 파악 및 표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키마와  AMP (Accelerated Mobile Pages) 는 Google에서 최상의 검색 결과를 표시하는 데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
예를 들어 Google은 스키마를 사용하여 일부 '캐 러셀'에 추가 할 페이지를 결정한다.

Google은 사용자에게 최상의 검색 결과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웹 사이트를 "크롤링"한다.
스키마는 사이트 소유자가 Google을 사이트의 정보로 안내하는 데 도움이된다. 그러면 Google은이 정보를 사용 하여 검색 결과에 '리치 스니펫' 을 표시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Google은 스키마를 사용하여 블로그 게시물이 게시 된 날짜를 이해하고 검색 결과에 해당 날짜를 표시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 유의사항
스키마가 활성화되어 있고 Google에서 오류를 발견하면 오류 또는 경고 메시지가 포함 된 이메일을 받을 수도 있다.
이것이 귀하의 Google 순위가 낮아지는 것을 의미 하지는 않는다.
스키마가 사이트에 성공적으로 추가되지 않았 음을 의미 할뿐.
메시지에 나열된 오류만 수정하면 된다.

* 리치 스니펫
Google 검색은 페이지의 콘텐츠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한다.
페이지에 구조화된 데이터를 포함하면 Google에 페이지의 의미에 관한 확실한 단서를 제공하여 내용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구조화된 데이터는 페이지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페이지 콘텐츠를 분류하기 위한 표준화된 형식으로, 예를 들어 레시피 페이지의 경우 재료, 조리 시간, 온도, 칼로리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Google에서는 웹에서 찾은 구조화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페이지의 콘텐츠를 파악할 뿐 아니라 웹 및 전반적인 세상에 관한 정보를 수집한다.
예를 들어 레시피 페이지에 표시된 게시물의 경우 레시피 제목, 레시피 작성자 및 기타 세부정보를 설명하는 구조화된 JSON-LD 데이터 스니펫이다.
리치 결과 테스트는 구조화된 데이터의 유효성을 검사하고 경우에 따라 Google 검색에서 기능을 미리 볼 수 있는 쉽고 유용한 도구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