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자기소개서 올립니다 대한제강 자료

by 서풍광시곡 2021. 2. 4.

자기소개서 올립니다 대한제강 자료

 (첨부파일).zip



자기소개서 올립니다 대한제강

[자기소개서]대한제강

자기소개서 최우수 예문

대한제강 자기소개서
대한제강 자기소개서 예문

1. 대한제강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500자 이내]

수출 한국을 이끄는 대한제강을 동경했습니다. 7,80년대부터 오늘날 까지 국내 철강 사업은 대한제강의 원동력이었고, 오늘날 국내 최고의 철강인 동시에 아시아 최고의 메이커로 거듭나는 대한 제강은 그 정점에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대한제강의 활약에 매료 되었고, 저 역시 대한제강의 직원으로서 세계에 알리는 해외영업을 담당하고 싶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대한제강의 일원이 된다면 잠재적 시장인 유럽, 아메리카, 더 나아가 소련까지도 대한제강이 휘젓고 다닐 수 있게 제 모든 열정을 바치고 싶습니다.

2. 학창시절 몰입했던 것이 있었다면 무엇인가요 [500자이내]

창업에 관심이 많아 고등학교 시절부터 현재까지 9년간 창업 동호회 활동을 하였습니다. 동호회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분양 종사하는 동호인들과 친하게 지낼 수 있었고, 창업에 대한 관심뿐만 아니라 우정과 같은 인간적인 재산을 축적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습니다. 특히 1년 간 경비를 책임지는 경리를 맞으면서 여러 차례의 모임을 준비하면서 회원들 간의 의견을 조율하고, 책임감과 조정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당시 시작 단계였던 모임이 현재 수백 명에 달하는 회원과 정기적인 활동을 지속하는 큰 모임이 되었습니다. 창업 동호회 활동으로 인해 저는 커뮤니케이션과 협력을 통해 협업을 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3. 다른 사람에게 절대로 지지 않을 자신만의 비장의 무기가 있나요 [500자 이내]
어린 시절 해외에서 거주 했거나 단기 유학을 다녀온 친구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친구들의 유창한 영어 실력에 주눅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 거주를 하지 않아도, 단기 유학을 가지 않아도 해낼 수 있다는 각오로 영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새벽에 일어나서 영어 방송 청취를 통해 회화를 익혔고, 수업 후 영어 학원에서 밤 낮 가리지 않고 공부하였습니다. 끈기와 체력이 뒷받침 되지 않았으면, 지속할 수 없는 새벽 영어 방송 청취는 저의 끈기와 체력을 기루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 거 같습니다. 이러한 결과 부산시에서 주최하는 영어 말하기 대회에서 1등을 수상하며, 학교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저는 남들보다 끈기와 체력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저의 무기가 대한 제강에 기여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4. 10년이 지난 후에 어떤 위치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을까요 [500자 이내]

저의 10년 후를 향한 미래의 계획은 대한제강에 입사해서 회사와 고객을 위해서 어떤 업무든지 배우는 것입니다. 비록 공학도 출신이지만, 제게 주어진 실무뿐만 아니라 마케팅, 비즈니스 관련 업무를 파악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관련 분야에 대한 지식을 쌓는 데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며, 배움의 기회를 얻기 위해 노력할 생각입니다. 해당분야에서 손꼽히는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저의 모든 가능성과 열정을 쏟을 생각합니다.

5. 당신이 ‘스티브 잡스’보다 우월한 점이 있다면, 어떤 점인가요 [500자 이내]
제가 “스티브 잡스”보다 우월한 점은 도전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대학교 1학년 시절, 아는 선배의 권유로 마라톤 경기에 나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강한 자신감으로 인해 완주는 물론, 순위권 안에 들 수 있다고 강하게 주장하였지만 결국 40km 마라톤에서 20km도 완주하지 못하고 도중 포기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 자신이 너무 부끄러워 3달 뒤에 열리는 마라톤에 다시 참여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떨어진 그날부터, 충분한 계획을 짜고 15km부터 하루에 1km 씩 늘여 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결국 3개월 후 마라톤 대회에서 비록 순위권 안에는 들지 못하였지만, 1시간 20분이라는 완주 기록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저의 도전정신이야 말로 스티븐 잡스도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